단종 후 24년 만에 후속모델을 출시할 계획에 따라 2020년 7월 13일에 북미 현지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부활한 만큼 1세대의 투박하지만 클래식한 외관을 계승한 것과
그와 반대되는 최신식 인테리어, 정통 오프로더의 아이덴티티에 걸맞은 주행 시스템과
바디 온 프레임을 채택하여 사실상 경쟁 차량인 지프 랭글러를 겨냥했습니다.
한국의 경우 깡촌 시골길도 대다수는 포장이 잘 되어 있는 것과 다르게, 미국을 비롯한
대륙국가들은 대도시 도심지가 아닌 다음에는 도로 관리도 잘 되지 않고 비포장길도
여전히 많은 만큼 수요가 많은데다 랭글러도 한 해에 수십 만 대 씩이나 팔리는 것을 보면
포드가 욕심을 내는 것이 당연하리라 여겨진다.
포드 브롱코는 2.3L I4 가솔린 터보엔진과 2.7L V6 에코부스트엔진이 탑재되며
각각 270마력, 최대토크 42kgf.m, 310마력, 최대토크 54.2kgf.m
포드 브롱코의 연비 는 10.2km/l입니다.
변속기는 험로 주파를 고려하여 크롤러 기능이 추가된 7단 수동변속기 (6+C) 및
10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랭글러와 앞뒤가 모두 솔리드 액슬인 것과 다르게 브롱코 는 전륜 독립식 서스펜션+
후륜 솔리드 액슬 조합이며, 스톱 제어 밸브 기능이 적용된 빌스테인 댐퍼 역시 채택되었다.
4륜구동이 기본으로 적용되는데, 말뚝으로 선택하는 랭글러와 달리 버튼으로 조작하는
전자식 트랜스퍼케이스이다.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것은 ESOF(Electric Shift On the Fly)인데
3가지의 주행모드(2H, 4H, 4L)와 중립 모드를 제공한다.
옵션으로 EMTC(ElectroMechanical Transfer Case)도 있는데,
이는 4가지의 주행모드(2H, 4H, 4A, 4L)를 제공한다.
인테리어 역시 1세대 브롱코의 디자인을 계승했는데,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추가되었고 SYNC4를 지원함과 동시에 오프로드 전용 서라운드 뷰, 트레일 맵 시스템,
트레일 가이드 컨텐츠, 자사의 Co Pilot 360 등 최신 장비가 적용되었다. 도강, 진흙 등을
고려해 바닥에는 물청소를 용이하게 할 수 있게끔 배수구가 있으며, 실내 각종 버튼에는
실리콘으로 마감되어 있다. 라이벌인 지프 랭글러와 마찬가지로 도어와 탑을 손쉽게
탈거할 수 있으며 소프트탑 역시 존재한다
포드 브롱코 국내출시
처음 브롱코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을 당시 포드는 올해 하반기부터 브롱코의 본격 국내 판매를
개시할 것이라 예고했었다. 아니나 다를까 하반기에 접어든 지금 포드 브롱코는 환경부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 완료했음이 확인되었고 국내에는 4인승 2도어, 5인승 4도어 중
4도어 모델이 먼저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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